버블세븐 지역이기도 했던 평촌신도시는 높은 수준의 학군과 편리한 교통으로 계속적으로 수요가 있는 지역입니다. 1기 신도시 중 하나로서 80년대의 논밭이 아파트 밭으로 바뀌게 되었지요.
현재는 수많은 아파트 밭으로 이루어져 있고, 이 중 일부 지역이 재건축되면서 신축 아파트가 듬성듬성 들어오고 있는 형국입니다.
현재는 평촌신도시를 중심으로 4호선이 관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해당 지하철 라인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범계역 주변 상가 매출이 전국적으로도 높은 편이라는 얘기도 있을 정도로 사람이 많이 방문하는 핫플레이스 중 하나라고 하네요.
아울러 평촌 북부 학의천 인근에 월곶판교선의 역 중 하나인 안양운동장역이 착공될 예정입니다. 이 지역의 교통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오른쪽으로 1~2정거장 이동하면 다수의 지하철과 환승할 수 있는 인덕원역이 나오므로, 타지역으로 이동하기에 수월할 것으로 보입니다.
평촌의 중학교들은 학업성취도가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학원가가 있어서 수많은 학원들이 대거 위치해 있으며, 학원이 마치는 시간에는 학생들을 수송하는 차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내 자녀를 똑똑하게 키우고 싶은 부모들의 마음이 변하지 않는 한 앞으로도 학군의 강세는 계속되지 않을까 합니다.
평촌의 중심 지역에는 평촌중앙공원이 있어서 쾌적하게 산책할 수 있는 환경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분수도 나와서 아이들이 주변에서 재밌게 노는 모습도 볼 수 있네요.
아울러 현재 평촌공원과 평촌중앙공원 사이에 안양시청이 있는데, 이 지역들을 연결하여 공원을 크게 조성한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어서 어떤 모습으로 바뀔지 기대가 됩니다.
안양시청 주변 복합문화형 공원 추진
앞으로도 평촌의 무궁한 발전을 기대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