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포부동산 입지 : 고촌,풍무,걸포,운양,장기,구래 등

카테고리 없음

by 리더1 2020. 6. 18. 19:55

본문

# 김포의 입지


김포는 수도권의 북서부에 한강변을 따라 위치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곳에 따라서 한강뷰도 잘 나오고 서울 접근성도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지하철 차량 자체가 크지 않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수요가 늘어나면 이 부분은 개선이 될 여지가 있겠지요.

김포시


작년에 개통한 김포골드라인의 시작점인 고촌역에서 여의도역까지 30분대, 그리고 거의 뒷부분에 위치한 구래역에서 마곡나루역까지 30분대네요. 물론 출퇴근 시간에는 골드라인 지하철과 9호선 특성상 매우 붐비겠지만,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지역입니다.

카카오지하철


그 동안 수많은 신축 아파트가 건설되면서 물량이 많이 풀려서 가격적인 면에 대해서는 주춤하긴 했지만, 조정지역에서 빠진 현재 상황에서 추후에는 어떻게 될 지 궁금하네요.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인천2호선 김포 연장


위의 기사는 2018년~2019년의 자료이지만, 서울지하철 5호선과 인천지하철 2호선의 김포 연장 사업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어디까지 진행되었는지에 대한 검증은 필요해 보입니다.


김포시 GTX-D 논의


아울러 현재 철도의 혁신이라고 불리는 GTX도 김포쪽으로 연장하여 건설하려는 움직임도 보입니다.

김포골드라인


현재 운행하고 있는 김포골드라인을 따라 동쪽에서 서쪽으로 이동해보며 살펴보겠습니다.


# 김포 고촌


고촌은 김포의 초입에 위치해 있습니다. 고촌역을 중심으로 위와 아래에 주택이 분포되어 있네요. 서울 강서구와 경계를 가지고 있는 지역으로 김포IC나 전호IC를 통한 고속도로 이용도 용이합니다. 현재는 아래쪽으로 대단지 아파트가 건설중이네요.

김포 고촌


고촌 지역은 몰세권으로서 아라김포여객터미널 주위에는 김포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있는데, 이 곳에서 주말에 쇼핑을 하게 되면 저녁 시간에 유람선에서 쏘아 올리는 불꽃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 김포 풍무, 사우


풍무역과 사우역 주변은 고즈넉하게 산책할 수 있는 김포 장릉이 있는 지역입니다. 풍무는 도시개발사업이 진행중에 있으며 현재 대학병원을 유치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사우역 주변의 학원가는 현재 김포에서 알아주는 학군을 형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포 풍무, 사우

 

현재 역 아래로 대단지가 형성되고 있으며, 추후 서울5호선이 풍무로 지나게 되면 풍무역이 더블역세권이 될 수도 있다고 하는 얘기가 있습니다.이 역시 확인은 필요해 보입니다.


한강시네폴리스 사업추진


아울러 풍무와 사우의 위쪽 지역에는 한강시네폴리스가 있는데, 현재 이 곳에 문화콘텐츠와 첨단기술이 융합된 미래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이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 김포 걸포북변


걸포중앙공원을 끼고 있어 주변 환경이 좋으며 북변IC를 통해 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한 지역입니다. 김포우리병원이 예전부터 있어서 의료시설 이용이 용이하며, 현재는 서쪽으로 대단지가 건설중에 있습니다.

김포 걸포북변


그리고 현재는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추진중에 있는데, 중학교 신설을 포함하여 미니신도시를 짓겠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


# 김포 운양


한강과 가장 가까이 붙어있는 김포의 신도시는 아마 운양동이 아닐까 합니다. 인근 신축 상가의 높은 층에 위치한 카페에 들르면 시원한 한강뷰가 잘 나오는 지역입니다.

김포 운양


이제 10년차 정도 되는 운양역 주변은 상가도 잘 지어져 있고, 운양동 카페거리도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지역입니다.​



# 김포 장기, 마산, 구래


김포골드라인의 뒷부분에 위치한 지역들입니다

김포 장기


장기 뒤쪽에 수변이 예쁘게 잘 구성되어 있는 라베니체 상가가 위치해 있는데, 야경이 예뻐서 주변 식당이나 카페를 찾는 발길도 많은 편입니다.

라베니체 - 국토일보



그리고 구래 주변은 인프라가 좋은 편입니다. GTX-D가 현재 어느 쪽으로 연결될지는 모르지만, 이 쪽으로 들어설 가능성이 크다는 얘기도 나오네요. 한강신도시라 불리는 아파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김포 마산, 구래


서쪽으로 가면 대곶IC를 통하여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에 오를 수 있는 지역이며, 검단산업단지에서 일하는 근로자라면 거리가 그리 멀지 않은 입지로 보입니다.


다양한 호재를 품고 있는 김포의 향후 움직임이 어떻게 될 지 궁금하네요. 가치를 인정받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댓글 영역